당신의 과일나무, 당신의 과수원

어렸을 때 과일을 너무나도 좋아하던 아이가 있었습니다.  유난히 몸이 약해서 병치레가 있을 때마다 부모님은 과일 한 봉지를 사가지고 오셨죠. 

이 아이는 과일 한 봉지는 그 자리에서 해치우는 대단한 과일 킬러였습니다. 그 아이는 “과수원을 하고 싶어”라는 말을 하고 살았답니다. 


그러나 언제부턴가 과일가게가 사라지고 마트가 들어서면서 부모님이 사 오시는 과일은 맛이 없었습니다. 

그렇게 과일을 좋아하고 특기란에 ‘사과 깍기’라고 적었던 이 아이는 더 이상 과일을 즐겨 먹지 않게 되었습니다. 


아이는 성인이 되어 직장인이 되고 결혼도 했습니다.  잠시 쉬기 위해 제주에 내려간 그는 아이들을 위해 제주에 살기로 맘먹었습니다. 

그는 생계를 위해 무엇을 할까 많은 고민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어느 귤농장을 가게 되었습니다. 

농장에서 귤을 먹어 보자 탄성이 나왔습니다. “어릴 적 먹던 그 추억의 귤맛이야!”  


그랬습니다. 

지금도 맛있는 과일이 나왔지만 맛있는 과일은 다 우리가 모르는 곳으로 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귤농장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추억의 과일맛 뿐만이 아니라 과수원이 사람들에게 어떤 특별한 공간이 되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렇게 당신의과수원은 시작 되었고 많은 분들과 기관의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History

2017. 3. 귤농장 시작. 

2017. 9. 당신의과수원 애월농장 시작 

2017. 10.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입주기업 선정 

2018. 2. 당신의과수원 조천농장 시작 

2018. 3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데모데이 우수상 수상. 조천 농장 시작. 

2018. 6 제주관광공사 육성 대상기업 선정 

2018. 7.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시드머니 투자기업 선정 

2018. 8. 농업법인 전환

2018.12. 한국벤처투자 투자 기업 선정(매칭투자)

Members

오성훈 _ 과수원 브랜드 스토리텔러

이진송 _ 과수원 공간 스토리텔러


Partners _ 박세혁 이사, 송창학 감사